자유게시판
행복한 가정을 지켜나는 10가지 방법
행복한 가정과 행복한 삶은 우리 모두 꿈꾸는 것입니다. 그러나 행복은 저절로 생겨지는 것도 만들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행복은 마음속에서 우러러 나는 샘물과 같은 것입니다. 아름다고 고귀한 깨끗한 행복의 샘은 가꾸어가야 하고 지켜 나아가야 합니다. 부부관계 속에서 행복의 샘을 지켜나가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웃음과 미소를 잃지 말자.
웃음과 미소는 여유로운 마음의 샘 줄기에서 솟아나는 것입니다. 실수를 했을 때 한번 웃어주세요. 행복이 싱그러워 질 것입니다.
2. 잘못이 있으면 자존심을 내세우지 말고 사과하시오.
사람은 누구나 실수가 있는 법입니다. 아내에게(남편에게) 실수를 했다면 즉시 사과 하 십시오. 그리고 상대의 사과도 너그럽게 받아들이십시오.
3. 상대가 요즘 어떤 고민이 있는지를 살피자.
상대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노력 또한 필요한 것이 부부입니다. 고민은 신경질과 트러블 의 원인이 됩니다.
4. 공동의 관심사나 취미를 함께 즐기자.
공동의 관심사나 취미를 함께 할 수 있다면 같이 있는 시간이 더 즐거워 질 것입니다.
5. 상대를 비판하거나 흠잡지 말세요.
부부는 비판의 대상이 아니라 사랑의 대상입니다. 비판은 비판을 낳습니다. 격려와 칭찬 이 있는 부부가 됩시다.
6. 끊임없이 포옹하고 손을 잡자.
출, 퇴근시 상대의 손을 한 번씩 잡아주거나 포옹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사랑의 터치 와 사랑의 스킨십은 만병을 고칠 수 있습니다.
7. 서로의 프라버시를 존중하자.
아무리 부부라도 혼자만의 비밀이나 알리고 싶지 않은 일들이 있습니다. 꼬치꼬치 캐묻 지 말고 프라버시를 존중해 주세요.
8. 화가 날 땐 조용히 혼자 있는 연습을 하자.
이때 말을 계속하게 되면 상처 되는 말들을 하게 됩니다.
침묵이 금이라는 명언을 생각하십시오.
9. 서로 작은 변화에 관심을 가지자.
아내의 화장색깔이나 헤어스타일, 가구배치나 향수에도 세심한 관심과 칭찬을 주십시오.
10. 남편이 집에 돌아왔을 때 밝은 미소로 맞이하자.
아내는 집안의 해입니다. 집안에 항상 밝은 해가 떠 있을 때 가정이 환해집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